Joy World

스타트업 BM, 'Narrative Test'가 중요하다 본문

Highlighter

스타트업 BM, 'Narrative Test'가 중요하다

쪼이월드 2019. 11. 10. 21:03


고객이 불편함을 인지하거나,
그것조차도 인지하지 못하는 기존 대체재/경쟁재가 가진 문제점을 발견해 내고,
그것을 바꿀 수 있는 세련된 Narrative를 새롭게 만들어 내어 고객에게 제공함으로써
원래의 대체재/경쟁재를 'Breakthrough' 했을 때, 성공확률이 높아진다.


Business Model의 정의는
'돈'을 어떻게 벌 것인지에 대한 이야기라기 보다는
'고객'이 어떤 효용(Benefit)때문에 기존 경쟁재/대체재를 버리고
나의 서비스/제품을 쓸 것인지에 대한 이야기 구조를
어떻게 세련되게 만들어 내는지에 관한 것이다.

만약 이 이야기 구조를 '한정된 자원'으로 열정과 진정성, 그리고 담대한 용기와 실행력을 가지고
초고속으로 만들어 낼 수 있다면, 그것이 바로 '스타트업'인 것이다.



"로아인벤션랩 CEO 김진영, 스타트업 BM배틀 리뷰 중"

'Highligh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사색하는데도 요령이 있나요?  (0) 2019.11.10
사고 쳐야 청춘이다  (0) 2019.11.10
제각기의 열정과 간절함  (0) 2019.11.10
"그 30~40분 같아요"  (0) 2019.11.10
행운 총량의 법칙  (0) 2019.11.10
Comments